축사

부산광역시장 권한대행
변성완

안녕하십니까. 부산광역시장 권한대행 변성완입니다. 제 4회 임신·출산·육아 의료정보 박람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코로나 19로 올해는 온라인으로 만나게 되었습니다. 박람회 개최까지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주신 이처문 국제신문 사장님과 참여해주신 의료기관, 출산·보육관련 기관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박람회는 온라인(언택트)으로 진행되어 장소에 구애 없이 온라인 전시관으로 임신, 출산, 육아 전 과정에 필요한 의료정보와 지식을 한 눈에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LIVE(라이브) 방송 및 각종 이벤트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고 체험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이번 박람회의 슬로건은 ‘맘 편한 부산’입니다. 엄마(mom)들이 편하고, 아이를 돌보고, 키우는 모든 사람들의 맘(마음)을 편안하게 만든다는 중의적인 뜻을 담고 있습니다. 우리 부산이 지향하는 가치이기도 합니다.

여러 노력에도 불구하고 출산율이 점점 낮아지는 게 현실입니다. 결혼해서 아이를 낳아 행복하게 키울 수 있는 도시를 만들려는 우리시의 정책에 시민들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이제까지와는 다른, 넓고 새로운 시각으로 정책을 만들겠다는 약속도 드립니다.

앞으로 3일 동안 다양하고 알찬 콘텐츠가 펼쳐집니다. 제4회 임신·출산·육아 의료정보 박람회가 엄마와 아이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전시참가업체